본문 바로가기
책리뷰&추천

<책 읽는 워킹맘> 전자책 월정액 어플 yes24북클럽, 밀리의 서재 사용기

by 러브칠복 2020. 9. 3.
반응형

<책 읽는 워킹맘> 전자책 월정액 어플 yes24북클럽, 밀리의 서재 사용기


전자책 월정액 어플 비교

 

요즘 전자책 월정액 어플이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저는 yes24 북클럽과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yes24 북클럽과 밀리의 서재를 고른 이유는 먼저 제가 사용하는 전자책 리더기가 yes24버전 크레마 사운드이기 때문에 yes24 북클럽을 사용 중이고 밀리의 서재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 덕분에 이용하게 됐습니다.

 

 

 

1. 요금제 비교

 

yes24 북클럽 요금제

 

먼저, yes24 북클럽 월 정기구독 요금제는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55 요금제, 프리미엄 77 요금제, 북클럽 X FLO 99 요금제인데요.

저는 월 5,500원으로 제일 저렴한 스탠다드 55 요금제를 이용 중입니다.

저에게 북클럽 머니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전자책만 무제한으로 보는 기능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도 없이

제일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월 9,900원 요금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따로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어플이 있는데 괜히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는 것 같네요. 

다음 달에는 신중하게 고민해보는 걸로~

 

yes24 북클럽 기간 이용권

 

yes24북클럽은 월 정기구독 요금제 말고 기간 이용권이라는 요금제도 있으니 본인의 독서 패턴과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요금제

 

밀리의 서재는 두 가지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격은 전자책만 정기구독할 수 있는 월 9,900원 요금제와 전자책+종이책까지 정기구독이 가능한 월 15,900원의 요금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책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15,900원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밀리의 서재 이용자만이 가질 수 있는 한정판 선물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메인 UI 비교

 

왼쪽 yes24북클럽, 오른쪽 밀리의 서재

 

어플을 실행하고 메인으로 가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Yes24는 그날그날 새로 업데이트된 전자책이 메인에 보이도록 되어 있고, 밀리의 서재는 다양한 테마와 이벤트가 먼저 보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yes24북클럽이 좀 더 마음에 들어요.

주로 읽을 책을 새로 업데이트 된 책 중에서 고르는데 바로 들어가자마자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3. 카테고리 비교

 

왼쪽 yes24북클럽, 오른쪽 밀리의 서재

 

카테고리는 두 어플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죠. ^^

yes24북클럽은 글자로만, 밀리의 서재는 각 카테고리의 인기 도서 표지와 함께...

저는 옛날 사람인가 이상하게 yes24북클럽 카테고리가 좀 더 마음에 들어요. ㅎㅎㅎ

 

저에게 만약 두 어플 중 하나만 골라서 사용해야 한다면 저는 yes24북클럽을 선택할 것 같아요.

일단 제가 사용하는 전자책 리더기에서 밀리의 서재는 구동이 좀 느린 편이거든요.

아무래도 전자책 월정액 어플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신이 사용하는 리더기에서 구동이 잘 되느냐 인 것 같아요.

 

주로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읽으신다면 깔끔한 UI의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

 

 

그럼 이상으로 '전자책 월정액 어플 yes24북클럽, 밀리의 서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