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추천

kbs2 비움과 채움 <북유럽> 2회 킹덤, 시그널 김은희 작가의 인생책

by 러브칠복 2020. 12. 19.



안녕하세요. 러브칠복 입니다.
아직도 저품질의 늪에서 탈출하지 못했지만 오늘도 굴하지않고 글을 써봅니다. (하지만 속은 울어요. ㅠㅠ)

오늘은 지난주에 첫방송을 한 kbs2 비움과 채움 <북유럽> 2회가 방송되는 토요일 입니다.

2회의 게스트는 킹덤과 시그널을 쓴 김은희 작가와 장항준 감독입니다.

책을 모두 5권을 추천하는거라 이번주는 김은희 작가가 2권을 추천했고 다음주는 장항준 감독이 3권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된 김은희 작가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1. 개의 힘 - 돈 윈슬로, 황금가지


미국의 마약단속반과 멕시코 마약조직 간의 치열한 전쟁사를 농밀하게 그려낸 소설 이라고 합니다.

이 소설은 무려 배우 주지훈이 김은희 작가에게 추천한 소설이라고 하는데 아쉽지만 절판이 된 소설이네요.

아마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주지훈, 김은희의 추천작!’ 이라는 띠지를 둘러 개정판이 나오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



2. 나를 부르는 숲 - 빌 브라이슨, 까치



여행 작가인 빌 브라이슨의 대표작, 자연을 보전하기 위한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고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북유럽>의 패널인 김중혁 작가가 좋아하는 에세이 best10중 한권이라고도 하니 믿고 읽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김은희 작가의 인생책 2권을 만나봤는데 다음주에 소개 될 장항준 감독의 인생책 3권도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




댓글2

  • into 2020.12.20 12:17 신고

    빌 브라이슨 책은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셔서 읽어본다고 매번 계획만 세우고 아직도 못 읽고 있는 책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