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추천

<책 추천> 경제서적 리뷰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오픈마인드)

by 러브칠복 2020. 10. 21.
반응형

<책 추천> 경제서적 리뷰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 오픈마인드) 


 

 

안녕하세요. 러브칠복 입니다. ^^

 

책을 잘 읽지 않는 남편이 백만년만에 책을 구매해서 제가 먼저 읽고 리뷰를 올려봅니다.

 

오늘의 책은 '부의 인문학' 입니다.

 

부의 인문학-브라운스톤(우석)

 

저는 처음 이 책을 접한 건 밀리의 서재를 통해서였습니다.

요즘 많이 읽는 경제서적 같은데 저자 이름이 브라운 스톤? 외국 사람인가?

그럼 정서가 안 맞겠네. 패스~ 하고 넘겨버렸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저자 브라운스톤은 필명 겸 닉네임이었던 겁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한국인이었네요. ㅎㅎㅎ

 

저자 브라운스톤(우석)은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에서 활동하며 다수의 팬을 확보하신 분입니다.

 

GTX가 생기면 주변 집값과 상가값은 어떻게 변할까? (흥미 있었던 부분)

 

이 책은 제목 '부의 인문학' 답게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경제학자들의 이론과 부동산 주식 등 다양한 경제 분야의 이슈를 연결해 설명한 책입니다.

 

이토록 다양한 경제 이론들이 있었는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물론 이 책에 실린 경제 이론들보다 더 어마어마한 이론이 존재하겠지만요. ^^

 

 

<책 속 문장>

 

주식이나 부동산 같은 자산은 상승과 하락 사이클을 몇 년간 그리면서 우상향 한다. 따라서 바닥이라고 생각될 때 과감하게 빚을 얻어서 투자하는 게 최고로 빨리 재산을 늘리는 첩경이다. 이게 투자의 핵심이다. 이게 자본주의 게임에서 이기는 법이다. (36)

무턱대고 열심히, 열심히 하면 어떻게 되나? 빨리 망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과 재능보다 전략적인 선택이 더 중요하다. (56)

입으로는 만날 국가를 위해서, 약자를 위해서 산다고 외치지만 알고 보면 자신의 재선이나 소속 당을 위해서 행동한다는 것이다. 결국 정부 조직은 점점 커지고 재정 적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132)

한국의 부자는 월급 모아서 부자가 된 것이 아니고 부동산이나 주식이 올라서 부자가 되었다. 부자 되는 비결은 월급에 달려 있는 게 아니고 투자에 달려 있다. (243)

종잣돈은 닥치고 모으는 수밖에 없다. 안 먹고 안 입고 안 쓰고, 그렇게 해서 죽자 사자 모으는 방법밖에 없다. 인내와 절약이 결국 종잣돈 모으는 비결이다. (244)

 

 

 

공감되고 기억하고 싶은 문장이 더 많았지만 추리고 추렸습니다. ^^;

 

평소 부동산, 주식 등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10/17 - [책 리뷰&추천] - <책추천> ‘오래 준비해온 대답’ (김영하, 복복서가)

 

<책추천> ‘오래 준비해온 대답’ (김영하, 복복서가)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 간만에 책 한권을 완독해서 리뷰 겸 추천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추천할 책은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오래 준비해온 대답’ 입니다. 먼저 이 책은 2009년 �

lovechilbok.tistory.com

2020/10/12 - [책 리뷰&추천] - <책추천> 30대가 읽을만한 소설 추천 (아침의 첫 햇살, 오만과 편견, 지구에서 한아뿐, 채링크로스 84번지)

 

<책추천> 30대가 읽을만한 소설 추천 (아침의 첫 햇살, 오만과 편견, 지구에서 한아뿐, 채링크로스

안녕하세요. 러브 칠복입니다. ^^ 추석 연휴도 끝나고, 한글날 연휴도 끝나서 많이 아쉽지만 오늘 뉴스를 보니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조정 되면서 아이들 등교일수도 늘어난다는 소식��

lovechilbok.tistory.com

2020/09/30 - [책 리뷰&추천] - <책추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유럽 문화예술편 (김종원,청림라이프)

 

<책추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유럽 문화예술편 (김종원,청림라이프)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지난주에 신간도서로 소개했던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유럽 문화예술편’을 다 읽어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진은 며칠전 날씨가 너무 좋아 아�

lovechilb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