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치원 비교하는 방법> 유치원 정보는 어디서 알아보나요?

by 러브칠복 2020. 9. 27.
반응형

 

유치원 비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

곧 있으면 2021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이 전국적으로 시작됩니다. (보통 변수가 없다면 11월에 시작합니다.)

 

현재 7살(2014년생)인 저희 아이가 유치원에 입학할 때는 추첨을 통해 원아를 뽑았는데요.

 

그런데 하필 지원했던 5곳의 유치원이 모두 같은 날 비슷한 시간에 추첨이 진행되서 아빠, 엄마, 삼촌, 알바의 도움을 받아가며 추첨에 참가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금손 알바님이 당첨공을 뽑은 유치원을 지금 3년째 잘 다니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금손 알바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5살되면 유치원에 가요^^

 

하지만 2년 전부터는 유치원 원아모집이 '처음학교로'라는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고 작년 부터는 전국 대부분의 유치원이 이 사이트를 통해서만 원아모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온 가족이 총출동해야 되는 수고는 덜게 됐답니다.

 

참고로 올해의 '처음학교로' 사이트 오픈은 10월 30일이라고 합니다.

 

오픈 전에 미리 사이트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유치원을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유치원에 갈 나이가 되면 일단 ‘우리동네에는 이런 유치원이 있구나’ 하고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게 되죠.

 

그런데 이 유치원의 자세한 정보는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유치원 마다 전부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도 있고 재원생 학부모에게 물어보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오늘 알려드릴 사이트는 '유치원 알리미'라는 사이트입니다.

 

 

유치원 알리미 모바일 버전

 

e-childschoolinfo.moe.go.kr/main.do

유치원 알리미

유치원 알리미 시스템 점검 안내 총괄기관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 이중화를 위하여 시스템 점검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해당시간에 접속 및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

e-childschoolinfo.moe.go.kr


원하는 지역의 도로명 주소를 선택하면 여러 유치원이 나오고 평소 눈여겨보던 유치원을 클릭하면 기본 현황부터 교직원 현황, 교육 과정, 교육 비용 등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ㄱㄴㄷ순으로 정렬된 유치원 목록

 

 

유치원 이름 왼쪽 네모 박스를 선택해서 원하는 유치원의 정보를 서로 비교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두 곳 정도 선택해서 유치원의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해보세요.

 

 

 

 

지금 현재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 정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유치원 공시 입력 기간이 12월까지 연장되어 유치원별 자료 기준일이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유치원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실제로 아이가 다닐 유치원 정보를 찾아볼 때 ‘유치원 알리미’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나의 자녀가 3년이나 다닐 유치원이니 꼼꼼하게 정보를 비교해보시고 후회없는 선택 하시기를 바랍니다. ^^

 

 다음에는 유치원의 선택기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