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독감예방접종 어플 예약하기 (독감 백신 무료접종이 전격 중단 됐다고 합니다.)

by 러브칠복 2020. 9. 22.
반응형

독감 예방접종 인터넷 예약하기

(독감 백신 무료접종 전격 중단)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아이 독감 예방접종 예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들어갔는데 백신 유통 중 문제가 발견되어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일시 중단된다는 팝업과 안내문이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단 해당 백신은 현재까지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하니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고 추후 사업 재개일이 공지되면 다시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독감 예방접종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을 이용해 예약을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어플을 이용해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먼저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가입을 하시면 되는데 비회원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

 

예방접종 도우미 어플에서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선택합니다.

 

저는 로그인을 하면 저와 저희 아이의 정보가 뜨는데 대상을 선택해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병원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병원 이름 옆에 파란색으로 '예약 가능'이라고 떠있는 곳이 인터넷 예약이 가능한 곳인데 저희 동네에는 인터넷 예약이 가능한 병원이 많지가 않네요.

 

 

지금 현재는 백신 문제 발생으로 인터넷 예약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9월 22일 기준)

 

 

여러분도 독감 예방접종 인터넷 또는 어플로 편하게 미리 예약하고 병원 방문해보세요. ^^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nip.cdc.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