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활정보>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아이스팩 수거함에 넣어주세요~

by 러브칠복 2020. 9. 29.
반응형

 


<생활정보>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아이스팩 수거함에 넣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러브 칠복입니다.

 

요즘은 반찬이며 식재료며 집에서 손가락만 까딱하면 다음 날 집으로 배송도 되고 참 편하고 좋은 세상이죠. ^^

 

그런데 매번 배송받은 박스 포장을 풀면... 포장재에, 아이스팩에 쌓여가는 쓰레기 양도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저는 반찬을 배달시켜 먹으니까 일주일에 아이스팩이 2개 정도씩 꼭 쌓이는데 모아두자니 짐이 되고 모아둬도 딱히 쓸 일도 없고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버리자니 괜히 죄책감이 느껴지더라고요. ^^;

 

그러던 차에 마침! 요즘은 각 지역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놓은 아이스팩을 모조리 챙겨서 달려갔습니다.

 

 

 

 

 

집에 있던 아이스팩은 총 33개였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양 말고 좀 더 있었는데 무게가 한 번에 다 들고 갈 수가 없는 무게여서 두 번 왔다 갔다 했습니다. ^^;

 

 

 

 

짜잔!
이 날이 주말이라서 혹시나 수거함이 주민센터 안에 있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을 했는데 아이스팩 수거함은 대부분 주민센터 입구 밖에 비치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가져간 아이스팩 33개를 수거함에 넣으니 넘치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주말을 이용해서 아이스팩을 버리러 오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 아이스팩이 모아져서 어디로 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버릴 때보다는 안심이 됐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팩은 다 녹여서 물기를 제거하고 가져가시는 게 좋겠죠? ^^

 

앞으로도 이렇게 환경을 위한 좋은 제도가 많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