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추천

<30대책추천> 여자를 위한 재테크 입문서 ‘리치 우먼’-킴 기요사키

by 러브칠복 2022. 8. 26.
반응형
 
리치우먼
37살에 은퇴한 킴 기요사키. 그녀는 '리치 우먼'이 되어 미련 없이 평범한 일을 벗어 던지고 성공적으로 투자가의 삶을 살고 있다. 그녀는 자신만이 알고 있던 아까운 비밀들을 이 책을 통해 모두 털어놓는다. 돈과는 거리가 멀었던 친구들을 경제의 세계로 이끌어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관념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문은 20년 만인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출발한다. 저자가 리치우먼이 되어 37살에 은퇴한 이야기를 자세히 소개한 다음, 왜 여자들이 돈에 관해 똑똑해져야 하는지와 여자가 경제적으로 독립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준다. 그리고 초보자가 투자 하기 전 반드시 해야 할 일,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쫓아내는 비결 등을 알려준다. 아울러 '인생이 더 이상 돈에 휘둘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 투자를 반대하는 남편, 현재 준비되어 잇지 않은 돈' 등 친구들의 고민을 하나하나 풀어주면서 현실에서 있을 법한 문제들을 쉽게 해결해준다. 또한 이 책은 여성들에게 쇼핑하듯 투자하라는 날카로운 조언도 한다. 그럼으로써 투자에 대한 고정관념과 어려움을 떨쳐내도록 해준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킴이 친구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재테크의 세계로 안내해 주는 대화 속에서, 여성들은 가장 쉽고 자연스럽게 투자 노하우와 리치우먼 마인드를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금융과 재정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몰랐던 저자가 수백만 달러의 자산을 이루게 되는 과정은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며 안이하게 삶을 살아가던 여성들에게 큰 자극이 될 것입니다.
저자
킴 기요사키
출판
갤리온
출판일
2007.01.18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피드에 노랑색 표지의 ‘리치 우먼’이 자주 보이길래 궁금해서 읽어봤어요. 🙂



최근에 나온 책인줄 알았는데 많이 보이던 노랑색 표지는 리커버 되어 나온 최신 버전이고 제 책은 무려 2007년도 판본이네요. 🤣 (도서관에서도 구하기 힘들어 알라딘에서 구입)

2007년 이면 대학 졸업하고 사회 생활 처음 시작했던 때인데 그 때 이 책을 읽었으면 더 좋았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

이 책의 저자는 #부자아빠가난한아빠 의 저자 #로버트기요사키 의 아내 #킴기요사키 랍니다.

일찍이 경제적 자유를 이룬 킴이 그녀의 친구들에게 해주는 재테크와 경제적 조언이 마치 드라마를 보는듯해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여러분은 재테크를 좀 하시나요?
저희집은 남편이 경제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어서 저는 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잘 하는 사람이 하는거야’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제목 그대로 우먼🙋‍♀️들이 꼭 읽어봤으면 해요. 😊

(그나저나 책 더럽🤭)




은퇴란 하고 싶은 일을 언제든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는 것, 다시 말해 경제적으로 자유롭다는 거야. (67)

“돌아보면 난 삶의 우선순위에 맞춰 살아온 것이 아니라 그냥 내 삶에서 일어나는 일에 그때그때 반응하며 살아왔던 것 같아. 우연한 일들과 그에 대한 선택의 연속으로 말이야. 이제야 정말 중요한 것을 우선순위로 삼지 못하고 살아왔다는 게 뼈저리게 느껴진다.” (97)

성공이란, 돈을 버는 것일 수도 있지만 어려움을 극복한 것, 두려움에서 벗어난 것, 목표를 달성한 것, 수개월간 돈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된 것, 너희 자신을 완벽하게 신뢰하게 된 것, 너희의 삶에 대해 주도권을 회복한 것 등도 모두 성공이 될 수 있어. (300)

“너희도 지금은 갖기를 원하는 것에 집중해야 돼. ‘갖고 싶은 것’이 ‘해야만 하는 일’보다 훨씬 더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되거든.” (308)

사람들은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돈은 인생에서 중요한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319)


이 책은 재테크를 시작해볼까? 하는 분들이 마인드셋을 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bookstagram #책읽는엄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