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카페

<안산 맛집> 안산 카페 '화정 다방' 흑임자커피 추천해요.

by 러브칠복 2020. 8. 20.
반응형

 

지난주 주말 비 오는 토요일이었어요. 

송도에서 돌잔치가 있었는데 친구와 헤어지기는 아쉬워서

친구가 사는 안산으로 고고~

 

어디를 갈까 한참을 헤매다가 도착한 곳은

안산 화정동에 위치한 '화정 다방'이라는 카페입니다.

 

이 카페는 '홈데렐라'라는 방송을 통해

구옥을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감성이 잔뜩 묻어나는 카페로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저는 방송을 못 봐서 검색을 통해 찾아봤는데

아주 대변신을 했더라구요.

 

 

빵 진열대. 까눌레, 마들렌 등이 있어요.

일단 빵순이로서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었던 것은

저기 보이는 빵빵빵!!

 

카페에 커피만 파는 것보다는 이렇게 적당한 종류의 빵이 있으면

더 반가운 것 같아요.

 

 

 

깔끔하죠~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어! 생각보다 사람이 없다.'라고 생각했지만

이곳은 주문을 받는 곳이고

문을 열고 나가면 또 다른 홀이 존재하고 있답니다.

 

 

콜드브루 추출중인 쇼케이스

쇼케이스에는 싱싱한 복숭아도 보이고 

과일청과 콜드 브루 병이 있네요.

 

 

화정다방 메뉴판

 

메뉴판을 보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 복숭아!

역시 여름에는 복숭아죠.

 

우리가 주문한 메뉴

 

돌잔치 뷔페에서 커피를 먹고 왔지만

그래도 카페에서는 커피죠~!

아인슈페너 느낌이 나는 크림 커피를 골랐어요.

콜드 브루 위에 진한 크림이 올라간 커피입니다.

 

친구가 고른 메뉴는 흑임자 커피인데 

별 다섯 개! 강추합니다.

그리고 아들이 고른 복숭아 주스는 

아들의 표현대로 '진짜 복숭아 맛이 나'는 주스입니다.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참새 빵순이가 고른 빵은

스콘 위에 딸기잼+버터입니다.

 

예전에 KFC 비스킷 느낌이 나는 빵이었어요.

 

 

화정동은 안산에서 굉장히 한적한 동네인데

이 동네에 맛집도 많고 예쁜 카페도 많이 생겼으니

안산에 가신다면 '화정 다방' 가보시는 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