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 글 써서 돈 벌기 블로그 글 잘 쓰는 방법 5단계

by 러브칠복 2022.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

디지털 노마드, N 잡러, 파이어족, 경제적 자유, 파이프라인…

요즘 정말 핫한 키워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핫한지 이미 오래~^^)

그중 블로그로 돈을 버는 분들이 요즘 굉장히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애드센스 승인받은 티스토리 블로그 2개와 애드 포스트 심사 떨어진 네이버 블로그 1개를 운영 중입니다.

출처:픽사베이

그 중 지금 보시고 계신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익의 99%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 때 어떤 글을 쓸지,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했었는데 그런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제가 블로그에 글쓰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블로그 글 쓰기 1단계: 글감, 소재 찾기

주위를 둘러보면 보이는 모든 것들이 글쓰기의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먹은 음식의 조리 방법, 오늘 갔던 식당과 카페의 후기, 오늘 봤던 티브이 프로그램 리뷰, 오늘 읽었던 책의 서평 등등… 내 주변의 모든 것들을 글의 소재로 삼아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 쓰기 2단계: 사진 찍어두기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블로그 글은 자칫 지루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포털에서 검색 후 나온 이미지를 함부로 쓰다가는 저작권 위반으로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언제 어디에서나 사진은 필수입니다.

출처:픽사베이



✔️블로그 글 쓰기 3단계: 제목 짓기

제목은 너무 짧아도 좋지 않고 길어도 좋지 않으니 15~20자 안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고, 핵심이 될만한 키워드는 꼭 제목이 넣어줘야 하며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제목도 이목을 끌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4단계: 가독성 좋은 본문 쓰기

가독성이 좋은 본문을 쓰려면 문단과 문단의 간격을 어느 정도 띄워 주는 것이 좋고, 간결한 문장으로 글을 쓰고, 한눈에 보기 좋은 목록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글 쓰기 5단계: 주의할 점

블로그에 글과 함께 사진을 올릴 때는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해야 할 때는 미리 허락을 받고 출처를 꼭 밝히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 블로그의 주제 및 정체성을 먼저 정해두는 것이 가장 큰 첫걸음 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과 가장 잘하는 것이 뭔지 파악을 하면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경제적 자유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7.15 - [책리뷰&추천] - <책추천> 파이프라인 구축을 지금 막 시작한 초보라면 읽어보세요!

 

<책추천> 파이프라인 구축을 지금 막 시작한 초보라면 읽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파이프라인 구축에 힘쓰는 초보를 위한 책 다섯 권을 추천하겠습니다. ^^ 1. 네 자녀 맘의 비전과 파이프라인-박옥심 네 자녀를 키우는 저자가 쓴 파이프라인 구축

lovechilbok.tistory.com

2022.07.14 - [책리뷰&추천] - <책추천> N잡러를 위한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

 

<책추천> N잡러를 위한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

안녕하세요. 러브 칠복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어려워하는 것이 바로 무슨 글을 쓸지,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인 것 같습니다. 항상 모든 궁금증은 책으로 푸는 스타일이

lovechilb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