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리뷰&추천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파랑이와 노랑이' (레오 리오니, 물구나무)

by 러브칠복 2020. 10. 8.
반응형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파랑이와 노랑이' (레오 리오니, 물구나무)


 

 

안녕하세요. 러브칠복 입니다. ^^

 

오늘은 레오 리오니의 '파랑이노랑이'를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글밥이 적고 그림도 단순한 그림책이지만 아이들은 이 책을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파랑이와 노랑이-레오 리오니

 

<책 소개>

 

파랑이와 노랑이는 제일 친한 친구사이입니다. 파랑이는 노랑이를 만나러 노랑이 집에 갔지요. 그런데 노랑이는 집에 없었고 파랑이는 노랑이를 찾아온 동네를 돌아다닙니다. 길모퉁이를 돌아 만난 노랑이가 너무나 반가워 파랑이와 노랑이는 꼭 껴안았습니다. 그런데 파랑이와 노랑이는 그만 초록이 되어버렸고 초록이 되어 집으로 간 파랑이와 노랑이는 엄마 아빠가 '너는 파랑이, 노랑이가 아니야!'라고 하는 바람에 눈물을 흘리고 맙니다. 파랑이와 노랑이는 없어진 걸까요?

 

 

 

'파랑이와 노랑이'를 읽고 난 후에는 꼭 독후활동으로 클레이 놀이를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랑색과 노란색 클레이를 섞어서 초록색으로 변하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고 클레이 놀이는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을 돕는 아주 좋은 놀이이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이 그림책은 각 장마다 한 줄을 넘지 않는 글밥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니 한글을 읽을 줄 아는 아이들은 직접 소리 내어서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레오 리오니의 다른 책도 좋은 책이 많이 있습니다.

프레드릭, 저마다 제 색깔, 매튜의 꿈, 아주 특이한 알, 꿈틀꿈틀 자벌레 등등... 책을 한 권 읽고 같은 작가의 다른 작품을 찾아서 읽어보는 재미를 아이와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10/06 - [잠자리 독서] -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슈퍼 거북 (유설화, 책읽는곰)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슈퍼 거북 (유설화, 책읽는곰)

안녕하세요. 러브칠복입니다. ^^ 그동안 추석 연휴라는 핑계로 아이와의 잠자리 독서 기록이 뜸했는데요. 오늘은 아이와 아주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어서 리뷰와 추천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오

lovechilbok.tistory.com

2020/09/29 - [잠자리 독서] -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 '기차가 출발합니다'(정호선,창비)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 '기차가 출발합니다'(정호선,창비)

<그림책 추천> 잠자리 독서- '기차가 출발합니다'(정호선, 창비) 안녕하세요 러브 칠복입니다. ^^ 오늘 추천할 그림책은 판형이 독특한 그림책 '기차가 출발합니다'(정호선, 창비)입니다. '기차가

lovechilbok.tistory.com

2020/09/22 - [잠자리 독서] - <잠자리독서> 그림책 추천-동물 소비에 대한 고찰 '멋진 하루' (안신애,고래뱃속)

 

<잠자리독서> 그림책 추천-동물 소비에 대한 고찰 '멋진 하루' (안신애,고래뱃속)

<잠자리 독서> 동물 소비에 대한 고찰 '멋진 하루' (안신애, 고래뱃속) 오늘 아이가 잠들기 전에 함께 읽은 책은 안신애 작가의 '멋진 하루'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아이와 이미 여러 번 읽어

lovechilbok.tistory.com

 

반응형

댓글